사람마다 청력 손실은 매우 다양하며 필립스 히어링 솔루션은 개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성에 적합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보통 보청기 내구연한은 대략 5년 정도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평균보다 짧을 수도 있고 더 길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청기 사용 기한은 평소 얼마나 잘 관리하며 사용했는지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보청기 보관함에 보관합니다.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배터리 도어를 열어 놓은 체로 방습통에 보관하면 됩니다.
충전식 보청기라면 충전독에 올려 놓으세요.
불가능합니다. 보청기의 방수 기능은 생활 방습 정도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땀을 흘리거나, 빗물에 젖는 것에는 괜찮지만 습기가 많은 장소(욕실)에 두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보청기의 빨간색 표시는 "오른쪽", 파란색 표시는 "왼쪽' 보청기를 의미합니다.
귀걸이형 보청기의 경우 배터리 도어에서 같은 색상으로 왼쪽, 오른쪽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청기가 음소거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보청기에 배터리가 제대로 삽입되어 있고 도어가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새 배터리로 교체해보십시오.
충전식 보청기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충전되었는지 확인하고, 작동하지 않을 시 청각 전문가에게 문의해주세요.
배터리 교체 시간이 되면
배터리가 완전 소진될 때까지 일정 간격으로 3번의 경고음이 반복해서 울립니다.
*알림음 3회 : 배터리 용량이 낮음
*알림음 4회 : 배터리가 모두 소모됨
*배터리 사용 요령
보청기를 항상 사용하기 위해선 여분의 배터리를 소지하거나, 집을 나서기 전에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miniRITE, miniRITE T 및 BTE PP의 경우, 필립스 히어링크 앱에서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보청기 착용은 개인의 잔존 청력을 보존해줍니다.
본인의 청력 수준에 맞춰 사용함으로써 청력 손상되지 않습니다.
난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청기를 장기간 착용하지 않을 시, 청신경 감각이 둔해져 어음명료도가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청력검사 결과 약 40dB이상 청력 손실이 발견되었다면 즉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 중이염 등 청각 질환이 있다면 치료 후 착용해야 합니다.
※ 아동의 경우 청력손실로 인해 언어, 정서 등의 발달상에 장애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청력손실 진단 즉시 인공와우, 보청기 등의 적합한 방법으로 소리를 듣게 해주어야 합니다.
뇌가 소리를 자연스럽게 인식하는데 3개월~6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보청기 적응을 위해 주변의 다양한 소리를 들어야 하며, 조용한 환경에서 작은 소리에 익숙해진 후
단계별로 시끄러운 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나는 소리에 적응해야 합니다.
성인의 초기 적합기간 6개월 이후,
6개월~1년에 한 번씩 청력검사 및 보청기 재 적합을 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소아 : 3개월에 한 번, 평가와 재 적합함 / 학령기 아동 : 6개월 마다 진행함
더존보청기는 디만트코리아(필립스 보청기)의 공인 리셀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