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청력 손실은 매우 다양하며 필립스 히어링 솔루션은 개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성에 적합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이명이란 외부의 어떠한 소리 자극 없이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명은 외부에 소리 자극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삐~”, “윙~” 하는 등의 단순한 소리가 들립니다. 이처럼 귀에서 평소에 들리지 않았던
이상한 소리, 소음이 들린다면 이명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과 알츠하이머 발생률
이명은 환자의 대략 60% 정도는 별 원인 없이 겪습니다. 이 때 요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은 스트레스나 과로 등입니다.
이외 이명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2015년 서울대치대 구강내과에서 턱관절 질환으로
내원한 환자 약 1,000명 이상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이 중 약 30%는 이명을 겪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턱관절에 염증이 생기거나 턱의 관절 디스크에 문제가 있다면 이명 증상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돌발성 난청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에도 원인은 정확하게 알기 어렵지만 이명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무려 돌발성 난청 환자 약 90% 이상이 ‘이명’ 경험이 있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청신경종양은 뇌 신경에 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이명, 어지럼증, 청력감퇴 등을 유발합니다.
마지막으로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 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성 신장질환자는 이명을 겪을 확률이 일반인에 비해 약 3배 높다고 합니다.
체내 독소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독소가 혈관을 손상시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명 증상이 심하면 일상 생활을 하면서 다른 일에 집중하기 어렵고 불안감과 짜증을 느끼는 것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명이 들리기 시작하면 계속 주의 집중하게 되면서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수 있고 연쇄적으로 증상들이 나타나면서 일상 생활이 힘들어집니다.
대개 약물을 사용함
이명-재훈련 치료를 시도해보기
난청 환자는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명 증상이 지속되면 난청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시일 내에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더존보청기는 디만트코리아(필립스 보청기)의 공인 리셀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