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 - 블루투스 기능을 원하신 아버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필립스히어링솔루션 댓글 0건 조회 561회 작성일 21-12-21 15:10본문
안녕하세요. 소통을 도와주는 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입니다. :-)
오늘은 안동오픈형보청기 방문하신 아버님의 상담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버님께서는 초반에는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불편함을 느끼셨다가 점차 주변 소리가 안 들리는 것 같아 방문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거겠지’라고 생각하시며 지내시다가 불편함을 자녀분 들께 말씀하셨고 아드님과 같이 방문해 주셨어요~ 또한 소리를 잘 듣는 것도 중요하시지만 보청기 착용이 불편하다고 생각하신다며 일상생활에 편리한 기능을 가진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보청기를 사용하고 싶다고 하셔서 상담 드렸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난청인들을 위한 보청기에도 적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요즘 현대사회에 자리 잡은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노트북 등에 속해있는 블루투스 기술은 일상생활에서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수업, 화상 미팅 등이 많아짐에 따라 블루투스 기능을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 운전 중 사용 등 이동할 때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바쁜 사회에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투스 보청기의 가장 큰 장점은 신호 대 잡음비 최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청을 가지신 분들은 단순히 들을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고, 다양한 소리를 변별하는 능력이 저하돼서 외부 환경의 소음 속이나 말소리의 방향 감각이 떨어져 어려움을 겪습니다. 따라 블루투스 기능은 스마트폰, 전자 제품과 연결해 통화, 음악, 영상 소리 등을 고음질로 들을 수 있어 어음변별력이 저하된 분들보다 더 명료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아버님의 청력 수준은?
*안동오픈형보청기 선택! 보청기 종류, 형태를 선택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이 청력검사입니다. 착용자의 청력 테이터를 기반으로 난청 수준을 파악하고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희 필립스보청기 안동센터에서는 대학병원급으로 구축해둔 청력검사를 진행하는 ‘방음부스’가 있습니다.
소리가 아예 안 들리는 건 아니지만 점차 안 들리는 것 같다고 하셨던 아버님, 아버님의 현재 청력 정도와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아버님의 검사 결과는 좌/우 평균 50dB 정도로 중도 난청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의 5%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난청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난청은 60세 전후로 누구나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정기적인 청력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버님께서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거겠지 하시며 지나치신 경우죠~
아버님이 맞추신 오픈형보청기
앞서 말씀드린 아버님과 상담 시, 보청기 착용이 불편하고 일상생활에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고 싶다고 하셨었죠~ 각자의 처한 상황, 생활 환경에 따라 선호하는 형태가 있으시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청력 수준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방향으로 결정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아버님의 청력상태를 토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선택한 안동오픈형보청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버님께서 착용하실 보청기는 필립스보청기의 오픈형(귀걸이형)보청기입니다. 귀에 걸어 착용하는 방식으로 슬림한 디자인으로 외관상의 노출을 줄여줍니다. 경도-고도 청력까지 착용 가능한 안동오픈형보청기는 중도 정도의 청력을 가지신 아버님께서 착용하기에 적합하여 선택해드렸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을 중요시하셨던 터라, 블루투스 기능 사용이 가능한 오픈형보청기를 선택해 드렸는데요~ 오픈형보청기, 각 브랜드 별로 장단점이 있지만, 타사 제품 중 안드로이드 연결은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일 때만 가능하거나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나 필립스보청기 오픈형은 iPhone, 안드로이드 폰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의 색상으로 좌, 우측 구분이 가능한데요. 빨간색은 오른쪽, 파란색은 왼쪽을 나타냅니다. 이 색상 적용은 청력도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버님께서도 처음엔 방향을 헷갈려 하셨지만 적응하시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아버님의 안동오픈형보청기 상담 및 착용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친구분들과의 소통이 아주 잘 된다며 만족해 주셔서 저희도 뿌듯했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난청 인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보청기 착용률은 낮은 것으로 집계되는데요. 난청을 유발할 수 있는 치매 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정기적인 청력검사와 조기 보청기 착용으로 건강한 청력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